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가 한달에 두번 문제는?

생리가 한달에 두번 문제는?

생리가 한달에 두번 문제는?






여성은 한 달에 한 번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정확히 28일을 지키면서 규칙적으로 생리를 하는 여성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지속적으로 생리가 한달에 두번 나타난다면 건강상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그에 따른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과 불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28일이 정상적인 생리 주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주기가 21일 미만일 경우에는 빈발월경이라고 하며 40일 이상이 될 때는 희발월경 이라고 일컫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주기 범위에 포함하지 않을 경우에는 생리불순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생리불순은 이외에도 생리가 한달에 두번 나온다거나 생리양이 급격히 많아질 때 또는 적어질 때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생리불순은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리가 한달에 두번나오거나 양이 급격히 많아졌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궁내막은 생리불순과 함께 극심한 생리통이 수반될 수 있는데요. 또한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또한 생리양이 급증할 시에 의심해 볼 수 있는 자궁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자궁질환들은 후에 아이를 가질 때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궁 내 태아가 사망하는 계류유산이나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습관성유산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의도한의원은 생리가 한달에 두번 나오는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어혈을 풀어주고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이는 자궁기능을 끌어 올려 각종 질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뜸과 온침요법을 이용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데요. 여의도 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세세히 파악하여 그에 따른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불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스커트를 자주 입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생리불순과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한방요법과 더불어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끝으로 생리가 한달에 두번 나오거나 그 외의 생리불순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