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월경곤란증

여의도한의원 월경곤란증

여의도한의원 월경곤란증





월경통은 가임기 여성의 약 절반에게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월경통은 개인에 따라 증상과 그 정도가 매우 다양한데요. 만약 지속적으로 월경곤란증이 나타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진단받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월경통은 초경을 맞이하고 2-3년이 흐른 후, 발생하기 시작하는데요. 월경 시작 후1-2일 사이에 증상이 완화되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월경이 끝난 후에도 며칠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때 통증과 함께 두통이나 설사, 구토, 허리통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주로 아랫배가 차거나, 어혈이 많이 쌓였을 경우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월경곤란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최근 30-50대 사이의 여성들 중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의 증상으로 이러한 월경곤란증이 나타날 수 도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내에 종양이 생기는 것으로, 최근 미혼 여성들에게도 꾸준히 발병되고 있는데요. 종양이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미리 진단받아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월경곤란증을 원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한의학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자궁과 난소 기능을 끌어 올려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여의도한의원은 이외에도 환자들이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월경곤란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임기 여성이라면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세심하게 관찰하는 태도가 필요한데요. 이와 더불어 평소에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자 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