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류유산 후 임신을

계류유산 후 임신을

계류유산 후 임신을





한 통계에 따르면 30대 여성에게서 유산 증상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계류유산을 겪는 여성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최근 초산연령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횟수가 증가할수록, 부모의 나이가 많을수록 유산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커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 후 임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계류유산이란 발달 과정상 태아가 더 이상 보이지 않거나, 임신 초기에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 잔류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계류유산의 특징 중 하나는 태아가 이미 사망한 상태이지만 입덧이 계속되어 산모가 이를 알아차리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평소와 다르지 않은 증상이기에 조기 발견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계류유산 후 임신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유산은 정상적인 출산 보다산모에게 더 무리가 갈 수 있어 각별한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계류유산의 경우 자궁 내막을 긁어내는 수술을 받게 되어 자궁손상이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 때 자궁기능을 높여주고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 주어야 계류유산 후 임신에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의학적 요법과 함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산 후 바로 업무에 복귀한다거나 무리한 가사노동을 할 경우에는 기력이 쇠하고 다음 임신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의도한의원은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여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자궁 내 남아있는 노폐물과 어혈을 배출시키는 것을 도와주는 한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이 있으면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임신을 위한 기본적인 요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계류유산 후 임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산이라는 아픔을 겪고 다시 임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할 수 있는데요. 또한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길러나가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으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