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류유산 증상과 극복을

계류유산 증상과 극복을

계류유산 증상과 극복을





한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유산 진료 환자가 30대 여성에서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0대에서 계류유산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늦은 결혼과 출산 전까지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한 번 유산을 경험하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커져 반드시 원인을 찾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 증상과 극복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계류유산이란 임신 20주 안에 태아가 사망한 상태로 자궁 내에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임신 초기 초음파상에는 아기집이 보이나, 이후 발달과정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 같은 계류유산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진행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까 언급했듯이 최근 30대 여성에게서 계유유산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것은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임신연령이 높아짐과 더불어 육아휴직을 쓰지 힘든 회사의 사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을 겪은 후 여성의 몸은 출산 때보다 더 많은 자궁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자궁손상을 그대로 방치하거나 무리를 하게 되면 또 다시 유산을 겪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계류유산 증상 후 자궁기능을 높여주기 위한 여러 한의학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또한 유산 후에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의 현상도 나타날 수 있어 규칙적인 생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계류유산 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한의학적 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적절한 운동을 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보다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유산을 겪은 여성은 긍정적은 마음을 갖고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혼자서 이를 감당하지 못할 것 같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