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습관성유산 원인 무엇일까

습관성유산 원인 무엇일까

습관성유산 원인 무엇일까





한 통계에 따르면 여성의 초혼 연령이 30세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렇게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부부들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어렵게 임신에 성공한 이후에도, 자연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 원인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습관성유산은 연속 2회 이상 자연유산이 반복되거나, 임신 20주 이전에 3회 이상 자연임신 손실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습관성유산은 여성 100명 중 1-2명 에게 발생하지만, 한 번 유산한 경험이 있다면 반복해서 유산할 가능성이 매우 커질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유산을 경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습관성유산 원인을 자궁 내 기혈 부족과, 어혈로 보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자궁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자궁환경이 건강하지 않은 이유는 최근 임신연령이 높아 지는 것과 연관성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스트레스, 과한 업무, 우울과 분노 같은 감정적인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을 극복하기 위하여 근본적으로 자궁 내 기능을 끌어올려 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것인데요. 몸 속에 정체되어 있는 어혈 또한 제거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여의도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착상 후 임신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평소에 환자가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을 세심하게 관찰하여 이 또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습관성유산 원인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반복되는 유산으로 지쳐 있을 여성의 마음을 헤아려주고 격려해 줄 주는 가족의 힘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텐데요.


끝으로 습관성유산 원인을 비롯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단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