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산후풍한의원 한방으로

영등포산후풍한의원 한방으로

영등포산후풍한의원 한방으로





최근 계속해서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곧 고령산모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고령산모가 임신과 출산을 겪을 때에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힘들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후유증 역시 클 수 있는데요. 


영등포산후풍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기력이 쇠한 산모들을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산후풍이란 산모가 출산을 한 뒤, 온 몸이 쑤시고 관절이 시린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산후풍은 대게 몸이 허약한 시기에 찬바람을 맞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또한 무리하게 가사노동을 한다던가, 업무에 바로 복귀하게 되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할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등포산후풍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의 기간을 대략 6주에서 12주 사이로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간을 산욕기라 하며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산후조리의 기본은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에 있는데요. 


특히 무더운 여름철의 경우 실내에서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할 경우, 직접적인 바람은 피하고 사용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산후풍을 막는 방법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산후풍을 예방하기 위해 영등포산후풍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출산 후 기력이 많이 저하되어있을 산모를 위해 기본적으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이러한 처방은 기력보강과 더불어 허리통증, 어깨통증, 팔다리 저림, 현기증과 같은 증상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 또한 산모의 신체 회복을 돕는 한방요법 중 하나로 뜸이나 온침요법을 함께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등포산후풍한의원과 산후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산후풍은 한 번 걸리면 평생을 고생할 수 도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통해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한 문의는 영등포산후풍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