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스트레스 부정출혈 나타나면

스트레스 부정출혈 나타나면

스트레스 부정출혈 나타나면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스트레스 부정출혈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은 오염된 환경과 빨라진 초경,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부정출혈은 여성의 출산과 건강에 있어서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에 조기에 신경 쓰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를 간과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스트레스 부정출혈의 증상과 그에 따른 한의학적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정출혈은 정상적인 생리가 아닐 때 발생하는 모든 질 출혈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개인이 갖고 있는 생리주기에서 벗어난 시기에 출혈이 보이는 것과, 생리양이 갑자기 늘거나 줄어드는 것 등까지 포함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정출혈은 단순한 스트레스로 인한 출혈일 수 있지만, 간혹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부정출혈 증상을 방치하게 된다면, 자궁건강이 악화되어 임신과 출산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가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한의학적 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자궁기능을 안정화시키는 동시에 체력까지 보충시켜나갈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를 위해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 안에 쌓여있는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이 있다면 함께 진단하여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부정출혈이 나타날 경우, 면역기능이 약화되어 냉 대하와 같은 증상도 같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를 위해 면역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 부정출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한의학적 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는 과로와 스트레스 관리에 주의하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