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산후통한약

여의도한의원 산후통한약

여의도한의원 산후통한약





산욕기란 산모가 출산을 한 뒤 신체의 변화 및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보통 이러한 산욕기는 약 6주간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 시기에 적절한 산후조리를 해야만 후에 산후우울증이나, 산후통, 산후풍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 중에서도 산후통한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의학에서 진행하는 산후통한약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산모가 출산을 하게 되면 임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준비했던 몸이 임신이 갑자기 끝난 상황에 적응해야 하므로 호르몬 변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자궁수축도 더디어 지고, 전반적인 신체의 기능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산후통은 이렇게 임신 중에 확대되었던 자궁이 분만 후 원래 상태로 돌아가면서 생기는 통증인데요. 출산 후 산후조리를 적절히 하지 않으면 골반이 틀어지거나, 틀어진 골반이 제자리로 돌아가지 못해 산후골반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산후통은 초산부보다 경산부에게 더 심한 통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허리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고 무거운 물건을 피하는 등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서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통한약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여의도한의원은 출산 후 기력이 많이 저하되어있는 산모를 위해 기와 혈을 보충해 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처방은 피로감과 허리통증, 어깨통증, 팔다리 저림, 어지럼증 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호르몬을 비롯한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출산 후 원래 몸 상태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드리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산후통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찬바람을 많이 쐬지 않는 것과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몸을 회복하려는 산모의 의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