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조기폐경 임신 영향을

조기폐경 임신 영향을

조기폐경 임신 영향을





폐경의 평균 나이는 만 48세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평균나이보다 한참 아래인 30대에서 조기폐경이 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렇게 이른 나이에 폐경이 되면 임신이 불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건강한 노년기를 보내는데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조기폐경 임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폐경의 평균 나이 전, 만 40세 이하에서 폐경이 되는 것을 조기폐경이라고 합니다. 이는 단순한 생리불순과는 다르며 수개월간 관찰 후 최종진단이 내려지는 질환인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뿐만 아니라 평소 식은땀이 자주 나거나, 우울증, 안구건조증과 같은 현상도 조기폐경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기폐경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염색체 문제나 난소의 기능 문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것, 결혼연령이 늦어지는 것도 관련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젊은 여성들은 조기폐경으로 임신이 불가능 해 질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이 두려워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조기폐경이 임신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자궁 및 난소 기능을 끌어올려 주고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조기폐경으로 인한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기와 혈을 보충해주며 자궁기능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는데요. 또한 몸 속에 쌓여있는 어혈을 제거해 주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조기폐경 임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한의학적 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적절한 운동을 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조기폐경 임신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으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