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을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을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을






최근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에 비해 불임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부부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불임부부들이 아기를 갖기 위해 시험관아기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시험관아기를 시도한다고 해서 모두가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성의 몸이 임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궁기능을 높여주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적 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불임이란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2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유산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임은 산부인과 검사 시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임신과 관련된 구조적인 이상이 없을 뿐, 수정이나 착상이 잘 안되거나 착상 후 태아가 잘 크지 않는 등 기능적인 장애가 있어 불임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에 심리적 압박감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스트레스는 심장의 화가 되어 자궁 쪽으로 가야 할 기가 심장으로 몰리므로 임신을 더욱 더 힘들어 지게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심리적인 안정감과 더불어 자궁기능을 개선시켜 임신에 적합한 몸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자궁기능 개선을 중심으로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는 자궁에 어혈이 쌓여 있으면 기혈흐름에 문제가 생겨 수정과 착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혈을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자궁기능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과 온침요법을 통해서도 이를 개선하는데요. 자궁질환 외에도 소변계통 질환, 복부냉증 등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요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시험관아기 착상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적 요법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무엇보다 여성이 안정적인 마음을 갖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시험관아기를 준비 중이시라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