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탈모증 어떻게 할까

산후탈모증 어떻게 할까

산후탈모증 어떻게 할까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형태에 따라 정수리탈모, 원형 탈모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인에 따라서는 지루성 탈모, 산후 탈모 등으로도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이 중 산후 탈모는 출산을 경험한 산모들이 자연스럽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지만 제 때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탈모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탈모증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증과 그에 대한 한의학적 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모는 임신 중에 여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휴지기로 가야 할 성장기 모발들이 그대로 성장기 상태에 머물게 됩니다.


따라서 원래 빠져야 할 모발이 제 때 빠지지 않고 출산 이후 여성호르몬이 떨어질 때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면서 한꺼번에 빠지는 것인데요. 이 같은 증상은 출산 이후 2-3개월 사이에 서서히 없어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 이상으로 지속된다면 출산 시 과다 출혈 혹은 빈혈, 모유수유 등으로 체력이 급격하게 허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증 완화를 위해 근본적으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출산으로 인해 큰 변화를 겪은 산모의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자궁을 비롯한 몸 전체의 기능을 높여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서 방부제나 화학약품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천연 한방샴푸를 쓰거나, 머리 순환에 관련된 경혈을 자극하는 부항, 스트레스로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전신이완치료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산후탈모증을 예방하는 수칙 중 하나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두피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두피 상태에 따라 머리를 감는 시기를 잘 조절하며, 이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산후탈모증과 그에 대한 극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탈모는 건강상의 이유뿐만 아니라, 외관상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어 더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좋은데요. 산후탈모증 증세가 악화되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것보다 초기에 여의도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도움 받으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한 문의는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