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이라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이라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이라면






여성이라면 누구나 갱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중 하나이며 이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갱년기 이후 건강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그런데 과연 여성들은 이렇게 중요한 갱년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고 또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까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란 폐경을 전후로 하여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따라 안면홍조, 식은땀, 골다공증 등이 올 수 있으며 사람에 따라 두근거림, 우울증, 수면장애까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올 수 있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이지만 이를 방치한다면, 다양한 질병으로 발전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의학적 요법을 통해 이를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갱년기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것에 목적을 두는데요.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파악하여 보다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하도록 합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 태반주사와 뜸, 온침 요법을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불안감이 지속해서 나타나면 심장에 기운을 보충해 주어 보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한의학적 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적절한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을 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갱년기 증상에 대해 거부반응을 보이기 보다는 좋은 마음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한데요. 이 때 가족들의 응원과 격려가 있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갱년기 증상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진단받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