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조리보약 왜 필요할까

산후조리보약 왜 필요할까

산후조리보약 왜 필요할까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출산 후 바로 직장에 복귀한다거나 무리한 일정을 소화하는 등 산후조리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출산 후 허약해진 몸으로 사회활동을 하다 보면 산후풍이 생기는 등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보약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양인과 다르게 동양인은 일반적으로 체격과 골반이 작아 출산하는 과정에서 많은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또한 출산 시에 진통이나 과다출혈이 있었을 경우 산모는 기력이 많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을 소화하기 힘들 정도로 몸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 때 대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산후풍인데요. 산후풍에 걸리게 되면 온몸이 쑤시고 시리며 허리통증, 어깨 통증, 어지럼증 등의 증상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치료를 제 때 받지 못하면 이 같은 증상으로 평생 고생할 수 도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는 산후조리보약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출산 후 기력이 많이 저하되어 있는 산모를 위해 기본적으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하며 자궁을 수축과 함께 어혈을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산모의 증상에 따라 태반주사요법이나 뜸, 온침요법 등을 활용 할 수 있는데요. 출산 후 변화된 신체에 적응하지 못해 불안감을 보일 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산후조리보약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의학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해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인데요. 또한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더욱 더 빠른 쾌유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산후조리보약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시거나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