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우울증 극복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산후우울증 극복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산후우울증 극복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새 생명의 탄생은 언제나 경이롭고 신기한 일이지만, 출산으로 인해 여러 고통을 겪는 산모들이 많은데요. 산후풍과 산후우울증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후우울증의 경우 산모 10명 중 9명이 겪을 정도로 다소 심각한 상황인데요.


산모들의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적절한 진단과 처방이 필요할 수 있다고 보아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우울증 극복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우울증의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



다음의 문항들을 통해 자신이 산후우울증 증상이 있는지 판단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매사에 의욕이 없고 모든 일에 흥미가 없거나, 자꾸 눈물이 나는 현상, 특별한 이유 없이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 등이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더불어 불면증이 심해지거나, 식욕과 성욕이 떨어질뿐더러 심할 경우에는 죽고 싶다는 자살 충동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산후우울증의 원인과 그 심각성은?



산후우울증의 원인으로는 출산 시 산모의 체력 소모와 수술로 인한 통증, 고된 육아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최근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인해, 출산 후 바로 직장에 복귀하는 경우도 많아져 제대로 몸을 추스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출산으로 인한 육체적인 변화와 동시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심리적인 변화까지 겹쳐 우울감에 빠지기 쉬운데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안 될뿐더러, 부부간의 불화를 초래할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적절한 한방요법과 더불어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과 함께하는 산후우울증 극복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산후우울증 극복을 위해 여러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산후우울증의 원인을 심장의 허약으로 보기 때문에 심장의 기능 회복과 신체활력 증진을 위한 요법이 주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육아로 인한 육체적인 피로와 심리적인 압박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도 처방해 드리는데요.


또한 몸 속 어혈을 풀어줌으로써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여 보다 원래의 몸 상태로 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의미의 한방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산후우울증 극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변에 혹은 내 가족 중에 산후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모가 있다면 따뜻한 말로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