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자궁근종증상 한방치료는?

자궁근종증상 한방치료는?

자궁근종증상 한방치료는? 




최근에 자궁질환을 앓고 있는 여성들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게 되면서 20~30대 환자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자궁질환에서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는 자궁근종의 경우에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최근 4년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쉽게 말해서 자궁에 생기게 되는 살혹으로 30~45세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청소년이나 20대 젊은 미혼여성에게도 꾸준하게 발병되고 있어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궁근종 증상으로는 생리가 금방 끝나지 않으며 오랜 기간 조금씩 나오고 심한 경우에는 생리혈이 과도하게 나오게 됩니다. 성교 시 통증이나 출혈 그리고 복통과 더불어 자궁근종이 방광이나 대장을 누르게 되면 소변이 잦은 빈뇨나 급박뇨 변비와 대변폐색 등을 보이게 됩니다. 







장기간의 출혈로 인하여 빈혈이 심해지게 된다면 손발톱이 얇아지게 되거나 잘 부러지게 되는 조갑건열, 기미와 탈모가 생기게 되고 조금만 움직이게 되도 숨이 차는 자궁근종증상인 근종심장, 아랫배가 나오게 되는 현상, 밑이 빠지게 아픈 항문추장통이나 피로와 짜증을 쉽게 느끼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자궁근종이 골반의 혈관을 누르게 되면 하지정맥류, 하지부종, 하지냉감을 일으킬 수 있으며 골반 내 신경을 누르게 되면 하지와 허리, 둔부의 신경통인 자궁근종증상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자궁근종증상은 여성들에게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기에 적절하게 대응한다면 수술을 하지 않고서도 충분하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궁근종증상에 관한 올바른 이해나 정보부족으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데에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수술을 해야만 하는 심각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궁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예후의 판단, 치료계획 설정 및 추가 질환에 관한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검진을 하며 증상에 따른 적절한 여의도한의원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과 근본적인 회복을 위해서는 비수술적인 한방치료를 권해드리고 있는데, 이 자궁근종 한방치료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의도한의원의 한방치료는 한약과 약침 등으로 몸의 자연스러운 흐름에 맞게 쌓여진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서 냉해지고 굳어진 자궁의 정상적이고 원활한 수축과 순환을 가능하게 하며 정상적인 자궁근육을 늘려주게 됩니다. 자궁근종의 갯수나 크기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며 크기를 줄여줌과 동시에 자궁근종으로 생길 수 있는 합병증이나 자궁적출수술에 따른 후유증까지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