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방광염 괴롭다면?

여성방광염 괴롭다면?

여성방광염 괴롭다면?




여의도에 거주하고 있는 직장인 윤씨는 최근 잦은 소변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껴 한의원을 찾은 결과 방광염 재발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 회사의 무리한 업무와 큰 일교차로 인하여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방광염 증상이 재발하게 된 것입니다. 방광염은 방광의 감기로 불리울 정도로 여성에게는 흔한 질환입니다. 급성 여성방광염은 세균의 감염으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성은 세균이 생식기를 통하여 바로 방광으로 옮겨갈 수 있어 여성방광염 증상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특히 과음이나 무리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생활 및 소변을 참는 습관 등도 방광염을 일으키게 된 주요한 원인입니다. 더불어 짧은 치마나 꽉 끼는 옷을 즐겨입을 경우 자궁의 기능에 손상이 발생하게 되고 방광을 자극하여 만성 여성방광염으로 발전하기가 쉽습니다. 







만일 하의실종 패션을 선호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자궁이 찬 기운에 노출되기 쉬우며, 한습포중으로 손과 발이 차갑고 얼굴빛이 창백하게 변하게 되거나 소변 장애 및 하복부 통증 등 증상을 겪고 방광염과 같은 비뇨기 질환이 생기게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여성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시 자궁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규칙적인 생활 그리고 충분한 휴식 및 운동으로 면역력을 유지하면서 과음이나 꽉 끼는 패션은 피해야 합니다. 







더불어 소변장애나 하복부 통증 등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빠르게 내원해 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은 무엇보다도 치료가 중요한데, 급성 방광염은 조기에 치료를 통하여 쉽게 호전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쳐서 1년에 3회 이상 재발하게 되는 만성 방광염으로 발전하게 된다면, 단순 균의 감염 문제가 아닌 방광 및 관련된 기관의 기능 손상 및 면역력의 저하가 원인이라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방광염을 만약 가볍고 흔한 질환이라 생각해 마음을 편히 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여 생활에 더 불편을 주거나 가정의 화목을 깨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 부끄럽게 여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려고 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방광 및 관련된 기관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변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열을 내리며 독을 풀어내는 효능이 있는 한약 및 침치료 등으로 진행하면 여성방광염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