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아토피피부 어떻게?

아토피피부 어떻게?

아토피피부 어떻게?




요즘은 낮의 따가운 햇볕과 함께 서늘한 바람이 교차하는 환절기라서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들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수축되어 있던 혈관이 확장되고 동시에 가려움과 알러지 반응이 더욱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은데요. 아토피피부염은 환경적인 요인,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과 유전적 요인, 면역학적인 요인과 피부장벽 기능의 약화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유력하다고 알려진 원인은 아직까지 면역학적 요인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여러 가지 항원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어 피부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토피의 일반적인 치료는 가려움과 염증 양상을 조절하기 위해 항히스타민제의 내복과 국소 스테로이드 요법을 통해서 치료를 하고 있는데 균형을 잃게 된 면역시스템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법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로이드제에 의존해서 치료를 하다가 스테로이드제를 중단할 경우에 다시 증상이 악화가 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그렇다면 아토피가 발생하게 되는 한의학적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아토피는 음식의 항원에 의해 악화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을 반복하여 섭취를 했기 때문인데, 나의 체질에 맞지 않은 음식을 반복해서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완전하게 소화를 시키지 못하게 되며 항원으로 작용해 다양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고 아토피피부염 역시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악화가 되는 것입니다. 







피부에 발생하게 되는 아토피의 가장 큰 원인은 앞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면역시스템의 균형이 깨진 것에 있는데 외부로 드러난 피부만 치료하게 되면 아토피는 제대로 치료되기 어렵습니다. 만성적이고 재발을 반복하는 아토피는 내 몸 안의 불균형이 원인이기 때문에 정확한 체질의 진단과 이에 따른 한의원의 맞춤 치료법으로 몸 안의 불균형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의도한의원의 아토피치료는 내복할 수 있는 한약에서부터 바르는 한약제까지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맞게 철저한 맞춤식 치료로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장기간 치료를 해도 피부나 인체에 해로운 자극이 없는 치료의 방법들로 구성이 되어있어 아토피피부염의 관리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피부의 상태가 다르고 체질이 가지각색으로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치료방법이나 기간이 달라질 수 있어 아토피피부염의 치료를 위해서 한의원과 충분하게 상담한 뒤에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