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아아토피증상 아기가 아파요

영아아토피증상 아기가 아파요

영아아토피증상 아기가 아파요




아토피 피부염은 오랜 시간 지속되는 만성피부염으로 빠르면 생후 2~3개월떄부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영 유아기 때 아토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자제력이 약한 아이들은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환부를 긁어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으며 아토피로 인해 괴로워하는 아이를 보게 되는 부모의 마음 또한 편치 못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영아아토피증상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가장 고통스러워하는 것 중 하나는 아토피로 인한 극심한 가려움 증인데요. 많은 환자들이 밤이 깊어지면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증이 더욱 심하게 느껴져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게 되지만 특히나 영아아토피의 경우 상황은 더욱 심각해 아기가 아파요.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못하고 고통을 느끼면서 아기가 아파요. 그래서 옆에서 자녀가 증상 부위를 긁지 못하도록 손으로 문질러 주면서 자녀와 함께 부모들까지 함께 밤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유독 늦은 시간대에 아토피증상이 심해지는 이유는 밤 시간대에 가려움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이라는 이름의 물질이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이 물질로 인하여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것은 물론 오후 8~10시에는 피부의 예민함까지 증가해 가려움증이 더 심해져 아기가 아파요 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영아아토피증상이 기본적으로 체내에 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열은 음양 중 양기에 속하는 것으로 체내에 열이 많은 경우 상대적으로 음기가 부족할 수 있는데요. 음기가 부족한 질병의 경우 밤중에 증상이 심해 특징이 있어 아토피피부염 역시 밤에 증상이 심해져 아기가 아파요.





따라서 아토피증상을 완화 시키기 위해서는 체내에 열을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간편하게 집에서 체내 열을 내려줄 수 있는 방법으로 는 냉 찜질이 있습니다.


보통 가려움증은 염증반응을 동반하기 때문에 열을 발산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열을 냉 찜질로 식혀주게 되면 가려움증이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 찜질과 같은 방법은 일시적으로 증상을 호전시켜줄 뿐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영아아토피증상의 완화를 위해 면역기능을 안정화 시켜 손상된 피부 부위가 빠르게 재생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해독요법을 통한 전신 해독과정을 시작으로 아토피 증상의 정도와 부위에 따라 한방 해독환이나 발효한약 유산균 등을 복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면역 강화 연고제를 통하여 보습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동안 면역체계가 활성화 되면서 일시적으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진정되게 되면 세포 교환주기가 빨라지면서 아토피증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아아토피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토피의 경우 어린 시절에 잠시 앓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지만 재대로 된 관리를 하지 못할 경우 성인이 되어서 까지 증상으로 인한 고통을 받을 수 있어 주의 하여야 합니다. 


만약 영아아토피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 여의도한의원으로 연락 주시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