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드러기 치료, 햇빛 알레르기 등

두드러기 치료, 햇빛 알레르기 등

두드러기 치료, 햇빛 알레르기 등




외출 후 두드러기에 시달리는 분이 있으신가요? 흔히 두드러기는 벌레에 물렸을 경우에 부풀어 오르게 되는 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보통 몇 분 내 혹은 몇 시간 이내에 없어지게 되며 24시간 이상 지속이 될 경우에 두드러기성 혈관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운동이나 심리적인 긴장에 의해서 체온이 상승하여 발생하게 되는 두드러기와 추운곳에 노출이 되면 나타나게 되는 두드러기, 가려워서 피부를 긁게 되면 긁은 부위를 따라서 빨갛게 부어 오르는 두드러기, 임신 중에 면역력 저하로 발생되는 두드러기 등 여러 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두드러기는 꽃가루, 햇빛, 먼지, 아스피린, 음식 등의 알레르기 항원물질의 과다 유입과 이것을 처리하는 대사능력의 저하로 피부에 기혈이 정체되어 내외부 자극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름철에는 뜨거운 햇빛과 온도로 인하여 체온이 상승하게 되면서 두드러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원인부터 두드러기를 제거할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발생 후 30분 이내에 사라지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이 이것을 일시적인 현상으로 느끼고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두드러기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놔둘 경우에 만성두드러기로 발전할 수 있어 발생시 초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성두드러기는 1년 이상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형태로 쉬지 않고 지속적이고 불규칙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두드러기가 참기 어려운 가려움증을 같이 동반한다고 해도 약물의 남용은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것은 피부 겉만을 치료한다고 해도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서 수차례 재발할 수 있으며 장 등 체내에 축적이 된 독성물질을 배출시키고 혈액을 깨끗이 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드러기치룡 있어서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원인치료뿐만 아니라 악화된 요인까지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침, 부황치료 등과 더불어 여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국민의 25%가량의 비율로 발생하고 있는 질환이며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고 두드러기가 초기에 발생할 경우에 즉시 치료를 하되 만성두드러기로 발전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