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가렵고 답답해요, 여의도한의원

가렵고 답답해요, 여의도한의원

가렵고 답답해요, 여의도한의원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대부분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은 피부에서 느껴지는 가렵고 답답한 느낌 그리고 여러 형태의 뾰루지와 각질 그리고 피부 홍조 등 다양한 증상에 의해서 괴로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을 겪고 있는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이 여의도한의원에게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에 하나는 자신이 무언가를 섭취했을 때 자신이 겪고 있는 질환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이 피해야 할 음식은?

 

인스턴트와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 육류, 맵고 짠 음식 이며, 이들은 피지 분비량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선에 문제가 생겨서 피지의 분비량의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게 되면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기름진 고 열량의 음식을 먹게 될 경우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피지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유리하며,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도 지루성피부염에 나쁜 음식이기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음식은?

 

바로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음식인데요, 섬유질은 지루성피부염을 발생시키거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에는 고구마, 연근 등 뿌리채소와 사과 등의 과일류가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지적한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대신 좋은 것은 역시 물입니다. 물은 각종 노폐물과 독소들이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면서 지루성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뭘까?

 

지루성피부염은 우리 몸 속의 열이 얼굴과 머리 쪽으로 쏠리는 열대사장애가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이 때문에 몸 속의 열을 내리는 치료가 없이는 안면지루성피부염,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피부염 등 근본 치료는 불가능 합니다.

 

 

 

 

이렇듯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가렵고 답답한 지루성피부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지루성피부염은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생긴 질환이 아닌 만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개선하는 방법으로 치료에 적극 나서는 것이 적합합니다. 꼭 여의도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