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원인은 무엇?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원인은 무엇?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원인은 무엇?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는 가려움증을 동반한 일반적인 두드러기라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오진하게 쉬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감염환자 중 20%5년이상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이러한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는 피부면역질환으로 가려움증과 두드러기 증상이 한달을 넘게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증상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가면역질환을 포함하여 원인이 광범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주로 사회활동이 활발한 20~40대에서 자주 발병되는 질환으로 의료진에게도 익숙하지 않은 질병이기 때문에 피부건선이나 아토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로 손과 발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는 신체 어느 곳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전신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 두드러기와는 다르게 혈관부종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통증도 심하고 피부에 타는 듯한 작열감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과 가려움증은 수면장애, 혈관부종으로 인한 얼굴이 붓는 현상, 입술이 트는 현상 등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다행히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는 생명에 지장은 없지만 병이 지속되는 기간이 길고 처방이 어려우며 확실한 원인이 없기 때문에 환자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효과적인 한방치료로 증상이 호전되는 것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독요법, 약물요법, 침구요법, 식이요법 등 여러 가지 처방법으로 환자가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에서 고통 받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두드러기를 포함하여 각종 피부질환으로 일상생활에서 방해를 받고 있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아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