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이?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이?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이?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여러 가지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특히 유전적인 영향이 강하다면 특정 질환이 더욱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 요즘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 증세로 많은 분들이 본원을 찾아주고 있는데요. 


금일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해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두드러기는 어떤 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성분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죠.


즉,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피부 혈관의 투과성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때 혈장성분이 혈관 주변에 있는 조직으로 빠져 나오기 때문에 발현되는 것인데요. 





사실 피부 질환 가운데 흔히 나타나는 것 중 하나로 유독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 증세가 많이 보입니다. 초기에 소아 두드러기가 난다면 가려움증을 보이게 되는데, 이때 피부 하부진피에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가려움증보다 극심한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호흡기나 위장, 심혈관계 증상도 동반될 수 있어 흔하지만 위험한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눠볼 수 있으며, 급성의 경우 주로 약물이나 감염 등이 원인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의 경우 소아 두드러기 보다는 성인에게서 많이 보이는 것으로 특발성이나 면역과 관련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유독 심한 두드러기를 보이지 않는다면 예후가 나쁘지 않지만, 특정 원인에 두드러기 증세가 심한 경우라면 초기 증상을 보일 때 진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원에서는 우선 소아 두드러기 가려움 증세의 원인부터 알아내기 위해 자세한 진단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두드러기로 인해 나타난 가려움이나 심한 경우 통증 등의 증상을 가라앉히는 탕약을 처방하거나 때에 따라 필요한 한방 처방으로 피부에 두드러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 질환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지만, 급성이 보이는 순간 만성으로 퍼지기 쉽습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자라면서 성인이 된 후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을 보인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