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해결법, 쾌변 남의 말이 아니에요

변비해결법, 쾌변 남의 말이 아니에요

변비해결법, 쾌변 남의 말이 아니에요




쾌변이란 말 그대로 배변이 매우 순조롭게 되며 배변 후에 잔변감이 없는 상태를 뜻하고 있으며 배변을 보는 횟수보다는 2~3일에 한번을 본다고 하더라도 기분 좋게 변을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하루의 대부분을 사무실 안에서 보내고 있으며 운동은 하지 않은채로 서구식 식생활과 인스턴트 식품에 길들어져셔 변비로 고생하게 되는 이들이 많습니다.







변비는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긴하지만 대개 대변을 보는 횟수가 일주일에 2회 이하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성인은 적절한 장기능을 위하여 하루에 약 25~30G 가량의 섬유소와 1.5L의 수분 섭취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체중을 줄이기 위해 하루 두 끼로 음식섭취를 지나치게 제한하거나 고기와 우유 등의 섬유소가 적은 식사를 하게 되면 정상적인 장의 연동 운동이 줄어들어서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변비를 만성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는 제때에 대변을 보지 못할 수 밖에 없는 바쁜 생활입니다. 변의감이 생겼을 때 변을 바로 봐야 효과적인데 자주 이것을 참다보면 배변반사가 억제 되어 나중에는 변이 대장에 꽉차 있다고 하더라도 변이 마렵지 않게 됩니다. 이 외에도 과도하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긴장감, 특정질환이나 약물, 음식 그리고 생활습관 등도 변비를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변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변이 단단해지며 잔변감이 생기게 되어 항문에 오랫동안 힘을 주게 되면서 이것이 치질로 이어지기 쉽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해결법 항문건강을 위해서는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변비해결법을 위하여 매일 규칙적으로 화장실에 가되 한 번에 10분 이상 변기에 앉아 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의를 느끼게 되는 즉시 화장실에 가는 습관도 들여야 합니다. 






만약 변비가 있으면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한 변비해결법으로 아침식사를 챙겨먹도록 해야 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는 대부분 위가 비어있어서 식사를 하게 되면 반사가 일어나면서 대장운동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늘 항문을 청결하게 유지를 하고 보온이나 통풍이 잘 되는 평한 옷을 입어야 하며 따뜻한 온기를 보존해 줄 수 있는 깔개를 사용해주거나 온욕, 좌욕을 해주는 것도 변비해결법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