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봄철 비듬과 탈모 관리 방법

봄철 비듬과 탈모 관리 방법

봄철 비듬과 탈모 관리 방법

 

 

 

봄철이면 유독 많이 빠지게 되는 머리카락으로 인하여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또한 비듬이 신경쓰이신다는 분들도 꽤 계시는데요. 오늘은 봄철 모발의 관리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왜 봄철이면 탈모 혹은 비듬이 문제가 되는 것일까요?

 

 

 

 

 

우선 기온이 올라간 것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서 곰팡이를 비롯한 비듬의 악화균이 잘자라게 되며 신체활동이 늘어나게 되면서 겨울에 움츠렸던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느는 것이 두번째 이유입니다. 세 번째로는 황사와 외부먼지와 같은 것으로 인하여 두피가 오염되서 생기게 됩니다.

 

 

 

 

 

 

비듬은 의학적으로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하는 지병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비듬이 생겼을 경우에는 비듬곰팡이균을 죽여야 하며 두피의 염증을 억제하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비듬을 치료하는 삼푸는 시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비듬 치료방법 중 하나인데요. 삼푸의 약물 성분이 머리카락이 아니라 두피에 오랜 시간 닿아있게 되면 오히려 악화 될 수가 있기 때문에 금방 끝내야 합니다.

 

 

 

 

 

 

특히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분 이상은 두피에 닿아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두피 위주로 해서 약물이 닿을 수 있도록 꾹 눌러가면서 3분 이상을 기다렸다가 물로 씻어줘야만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 문제가 되고 있는 탈모는 대체적으로 세 가지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는 머리카락의 주 성분인 단백질이며 나머지 2개는 모낭에서 머리카락을 만들어내고 있는 신진대사에 관여하고 있는 비오틴이라는 비타민 B의 일종 영양소입니다. 이 다음에는 미량원소인 아연이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은 계란이나 연어에 많이 들어있으며 아연은 굴과 같은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과도하게 하지 않는 포인트입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없던 탈모도 생기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과하게 해서 없던 탈모를 생기지 않도록 건강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