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치질 및 변비, 여자에게 발생하는 이유

치질 및 변비, 여자에게 발생하는 이유

치질 및 변비, 여자에게 발생하는 이유

 

 

청춘이라고 불리우고 있는 20대 중에서는 치질과 변비로 고민을 하게 되는 젊은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20대 여성에게 치질이 잘 발생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여성은 남성에 비하여 피부조직이 연하여 항문 통로에 있는 항문샘이 깊지 않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에 비하여 여성이 변비 혹은 치질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또한 여성의 마법이라고 불리우는 월경시기에 분비되는 황체호르몬은 대장의 연동운동을 방해하게 되어 변비가 심해지며 항체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기에는 배란일부터 월경전으로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발생빈도가 높아져서 치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음주와 흡연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통하여 장기능이 저하된 상태가 많은데요. 장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배탈과 변비가 반복되며 자연스럽게 변기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서 치질과 같은 대장항문의 질환을 겪기 쉽습니다.

 

 

 

 

 

 

따라서 치질을 예방하려고 하면 평소에 마인드 컨트롤과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서 항상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는 섬유질과 수분의 섭취를 늘리고서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하며 산책이나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하게 될 경우에 항문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하게 치질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한방치료로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치질 및 변비가 왜 여자들에게 잘 발생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현재 여성치질, 여자치질, 여성변비, 여자변비로 인하여 고민이 많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자세한 상담과 함께 치료를 하셔서 활기차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