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여성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치료

영등포여성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치료

영등포여성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치료

 

 

안녕하세요 영등포여성한의원입니다.

 

평균적으로 결혼의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서 노산이 증가하여 유산의 발생빈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유산 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남녀 평균 결혼 연령은 각각 32.2세와 29.6세로서 보편적으로 30대에 접어들어서야 결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취업과 사회생활등의 사유로 결혼의 시기가 늦춰진 것을 반영하고 있는데 다시 이것은 곧 평균적인 출산 연령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직결됩니다. 실제로 평균 초산의 연령이 32세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 이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인 추세에 따라서 문제가 되는 것이 노산인데요.

 

 

 

 

 

 

일반적으로 만 35세 이상의 여성이 임신을 하는 경우를 고령 임신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런 고령임신의 경우에는 만성고혈압 그리고 임신중독증, 난산 조산 등의 복수의 임신 합병증에 노출이 될 위험 또한 그렇지 않은 때에 비해서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고령 임신은 유산 발생에 대한 빈도 또한 높이는데 노령 임신의 경우에는 자궁의 건강상태가 젊은 여성에 비하여 좋지 못하며 대부분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스트레스의 요소로 인하여 체질적인 불균형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영등포여성한의원에서는 출산과도 같아서 소산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출산과 비교하여 자궁의 출혈정도에만 차이가 조금 있을 뿐이지 출산에 준하고 있는 상태가 되기에는 유산 역시도 사후관리와 동일한 선상에서 해야 한다고 한의학에서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산모가 유산을 하게 되면 자궁을 비롯하여 체내의 기혈이 매우 흐트러진 상태에 이르기 때문에 바로 잡고 보해줘야 임신과 건강한 출산이 가능하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유산 후의 한약을 통하여 자궁보강 그리고 어혈제거와 노폐물 제거와 같은 기혈의 보충등으로 유산 산모의 관리와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영등포여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습관성유산 한방치료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