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으로 치료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으로 치료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습관성유산 한방으로 치료

 

 

습관성유산은 초음파로 임신을 확인했지만 임신 20주 이전에 3회 이상 자연유산한 경우를 말합니다. 약 15%의 여성이 한 차례 정도의 유산을 경험할 수 있고 2차례 연속 유산될 확률은 2% 정도이며, 3차례 연속해 유산이 일어날 확률은 겨우 0.4 ~ 1%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2,3회 연속 유산된 후에 다시 유산을 경험할 확률은 24~33%정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이 습관성 유산과 이 습관성유산에 대한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의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유산빈도는 염색체의 위치가 바뀐 즉 전위염색체를 갖고 있는 경우에 빈도가 커지며 특히 산모의 연령이 높은 경우에는 유산 위험도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그러나 반복 유산을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치료를 받지 않고도 70%정도는 다음 임신에서 정상아 출산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이러한 습관성 유산의 경우, 뚜렷한 원인을 밝히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며 더불어 치료도 어렵습니다. 여태 알려진 습관성 유산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해부학적, 면역학적 요인 그 외 혈액응고 장애, 내분비학적 요인, 감염, 환경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항에 전혀 해당되지 않은 원인불면도 50% 정도나 됩니다.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임신이 되었지만 자꾸 임신 유지에 실패하고 유산을 반복하는 것은 분명한 원인이 있다고 봅니다. 그 원인으로는 자궁이 차갑다거나 기혈부족 그리고 어혈과 습담 등으로 인해 자궁이 건강하지 않아 착상이 잘 되지 않고 착상이 되어도 유지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습관성유산 진단을 받았다면 자꾸 임신을 시도하기 보다는 3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어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착상이 잘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 뒤에 다음 임신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습관성유산을 자꾸 미끄러져 나간다는 의미로 활태라 부릅니다. 임신 중 질환중에서 가장 중요시 되었던 질환으로 예로부터 그 치료에 대해 많은 연구가 있었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습관성유산에 대한 한방치료는 사실상 그 치료율이 높으며 최근 임상연구를 통해서도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2회이상 유산 경험이 있는 환자에게 임신 전 3개월 정도 한방치료 후 85%가 임신과 정상분만에 성공해 유산 위험율이 2배 이상 낮아진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습관성유산에 있어서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크게 3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우선 유산 직후에는 출산후 조리를 하는 것과 같이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는 유산후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 후에는 반복되는 유산의 원인을 잡아주는 치료와 함께 자궁내막의 성숙을 돕고 착상율을 높이는 한약을 복용합니다. 임신이 확인된 직후에도 임신 유지를 돕는 한약으로 유산을 예방하게 됩니다.

 

 

습관성유산은 결국 불임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신 전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건강한 임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의도불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습관성유산과 그 치료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습관성유산으로 절망하고 계시다면 원인을 진단하여 치료하는 여의도불임치료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