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청소년여드름 관리하는 방법

청소년여드름 관리하는 방법

청소년여드름 관리하는 방법

 

 

 

대부분의 예비 수험생들은 신학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공부에 매진하다 보니 수면이 항상 모자라고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라면이나 햄버거와 같은 인스턴트 식품으로 끼니를 때우게 되거나 늦게 학원에서 돌아오게 되면 자연스럽게 야식을 먹는 습관으로 점차적으로 여드름이 심해지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과연 이런 청소년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청소년여드름은 일반적으로 모낭피지선에 생기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피지선의 합성과 배출이 증가하게 되며 여기에 모공 주변의 각화증식이 활발하게 되서 모공이 막히게 되어 피지가 쌓이면 여드름 면포가 형성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성 구진이나 농포, 결절 낭종으로 악화되어서 반흔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수험생들의 대부분은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지는 시기이며 늦게까지 공부를 해서 수면이 부족하고 대학 진학에 대한 불안함과 초조함으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호르몬 분비에까지 영향을 미쳐서 피지선의 합성과 피지의 배출이 증가되어 여드름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여드름의 증상을 개선시키고서 여드름 재발을 줄이기 위한다면 열독과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평소에 기름지고 단 음식을 줄이고서 소식해야 하며 규칙적으로 먹게 되는 식습관을 가지도록 하여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과로와 장시간의 휴대폰 혹은 TV시청을 가급적으로 삼가야 하며 11시 이전에 잠이 들어야 열독이 쌓이지 않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청소년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하여 장과 간등을 해독해서 혈액을 맑게 해 피부로 원활한 영양공급과 노폐물 배설을 돕는 해독요법과 피부의 해독과 재생을 위하여 천연한약팩을 이용한 피부해독팩 요법 그리고 메조테라피 기법을 이용한 한방 경피자극요법인 침주요법과 피부재생력을 높여주게 되는 피부침요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천연기초화장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염증을 억제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해주는 여의도한의원의 한약을 통하여 여드름을 잡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