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속되는 생리통 자궁선근증

계속되는 생리통 자궁선근증

계속되는 생리통 자궁선근증

 


주부 a씨는 생리시작일이 일주일이 넘게 남았는데도 생리통이 심해 명절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넘겼는데요. 몇 달이 지나도 같은 증상이 반복되다보니 병원을 찾으니 한쪽 자궁벽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져 자궁 무게가 2배 이상 커진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 사례와 같이 여성이 명절증후군과 같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궁선근증이나 자궁근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계속되는 생리통 증상인 자궁선근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례에서 살펴본 자궁선근증은 자궁 내막의 조직이 자궁벽 안으로 들어가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자궁근종과 함께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자궁선근증의 가장 큰 특징은 생리 양의 증가와 생리통이 오랜 시간 동안 이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는 주로 생리기간을 전후로 7일에서 10일 동안 생리통이 지속되고 심하면 한달 내내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자궁내막 조직이 근육층으로 파고 들어가 자라면서 새로운 혈관이 만들어짐으로 인해 혈액이 모이게 되면서 자궁선근증이 영양분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여러 번 거치면서 자궁이 두꺼워지고 주변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극심한 생리통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궁선근증은 주로 40대 이후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는 그 전에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나이가 많은 산모가 증가하면서 임신을 원하는 여성이 자궁적출술보다는 수술을 하지 않는 치료법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이 증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하여 심할 경우에는 자궁을 드러내야 할 수 도 있는데요. 그렇게되면 임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자궁선근증이 의심된다면 하루빨리 병원이나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해야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태반주사요법과 한방약물요법, 뜸, 온침요법을 통해 통증만 없애는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자궁기능을 개선하고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일 계속되는 생리통으로 인해 자궁선근증이 의심되거나, 자궁선근증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증상을 회복하시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