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 장애 질환

변비 장애 질환

변비 장애 질환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인해서 변비 장애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직장류와 변비 질환은 배변하는데 문제를 발생하여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변비 장애 질환에 대해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변비는 주 3회 미만으로 대변을 보거나 배변 시 과도한 힘을 주어야 하거나 항문이 막힌 느낌이 드는 증상을 통틀어 말하는데요.

 

최근에는 여성들의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부족 또는 고령화로 인해 대장 운동기능을 저하시켜 신체적인 원인과 정신적인 요인, 자율신경계 장애와 같은 요인이 변비 장애 질환, 직장류와 같이 배변 장애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하여 변비 장애 증상을 앓고 있다면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여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배가 더부룩하거나 식욕부진, 또는 복통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배변 장애 증상으로 직장류는 질 쪽으로 튀어나오는 느낌이나 불완전한 배변으로 인한 잔변감이 나타나기 때문에 고통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손가락으로 항문 주변을 눌러줘야 배변을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 장애 질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가 변비치료 효능에 좋은 식품으로 볼 수 있는데요. 보리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담백질이 많기 때문에 변비 장애 질환에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 장애 질환과 관련하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 장애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분들게 장 해독를 통하여 대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하고있는데요. 이 외에도 침, 뜸, 한약, 유산균을 이용하여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근본적인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회복하시기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