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불순 증상 무월경 원인

생리불순 증상 무월경 원인

생리불순 증상 무월경 원인

 

 

여자는 생리 주기, 통증, 색깔, 모양을 통해서 내 몸 건강이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는데요. 생리상태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우리 몸에서 혈이 병들고 있다는 것을 생리를 통해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생리불순을 증상을 치료 받는 것이 여자 몸에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생리불순 증상과 무월경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불순 증상에는 주기와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생리통이 오는 것 같은 자궁내막염 같은 병을 말하는 혈중기체가 있고, 기운이 약하거나 차갑거나 뜨거워서 생기는 생리주기의 변화를 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핏 덩어리가 나온다는 것은 열이 있다는 신호 입니다.

 

또한 생리에서 비린내가 난다면 피가 차갑다는 것을 나타내고 악취가 난다면 피가 뜨겁다는 것을 몸이 알려주는 것인데요.

 

 

 

 

비린내가 나는 가장 큰 원인은 몸이 차가운 것이고, 맑고 투명한 색의 분비물이 나온다는 것이 증상입니다. 또한 악취가 심한 경우에는 피에 열이 너무 많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이는 생리통이 심한 경우나 자궁내막에 염증이 있다는 생리불순 증상입니다.

 

혈중기체는 피 안에 이미 이상이 있는 것인데요. 기중혈제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서 악화되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만성 생리불순과 생리 중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이나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학생이나 직장여성들은 스트레스와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까 이러한 스트레스가 무월경 원인이 되는데요. 무월경이란 생리가 나오지 않을 때가 있는 것을 말합니다. 무월경일 경우에 몸 상태가 정말 좋지 않은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를 그대로 두지 말고 조기에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생리불순 증상이 있거나 무월경이라면 빠른 치료를 해주는 것이 더 큰 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여의도역에 위치한 여의도한의원은 여성 자궁건강을 살펴 개인에 맞는 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뜸이나 침, 좌훈 등의 치료를 통해 자궁의 정상적인 기능 회복을 도와주며 한방좌약 자경단을 이용하여 자궁으로 직접적인 약효를 침투시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 부분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여성에겐 자궁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생리불순 증상이나 무월경으로 궁금하시거나 질환을 가지고 계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