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폐경기전조증상과 갱년기초기증상

폐경기전조증상과 갱년기초기증상

 

 

폐경기전조증상갱년기초기증상

 

 

주부 박모씨는 얼마전부터 생리를 건너 띄는 달이 자주 반복되고 있는데요. 더 신경이 쓰여 차라리 폐경이 빨리 왔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난소 역시 노화가 진행되어 영구 무월경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폐경기전조증상갱년기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신체적으로 여러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폐경기전조증상 즉, 갱년기초기증상성격이 예민해지고, 불안함을 느끼며 이유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우울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또 심리적인 변화와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관의 탄력이 감소해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 얼굴이 붉어지고, 화끈거리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열 때문에 피부의 진정이나 보습에도 특히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요즘 처럼 추운 날씨에 미끄러운 길에서 넘어져 충격이 가해지면 폐경기여성의 경우 골밀도와 골량이 적은 골다공증 환자들은 뼈가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랜시간 밖에 있었다면, 관절을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폐경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호르몬치료 외에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끼니는 거르지 말고, 제철 과일,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를 해주며 탄산음료, 고칼로리, 염분이 높은 음식, 커피, 흡연, 과음은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경기, 갱년기가 오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골밀도 역시 저하되어 골절위험성이 매우 놓아지는데요. 때문에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을 위해서는 빠르게 걷기, 가벼운 조깅, 댄스 등을 주 4일 최소 30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폐경기전조증상과 갱년기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변화를 겪게 되니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때입니다.

 

만약, 폐경기전조증상과 갱년기초기증상을 겪게 되었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한방요법으로 도움받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