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통 지압법으로 두통 없애는법

두통 지압법으로 두통 없애는법

 

 

두통 지압법으로 두통 없애는법

 

 

두통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게 되는 너무나 흔한 증상입니다. 그만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 두통이 있을 때 마다 진통제를 복용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두통약의 복용 습관은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 만성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진통제에 의존하기 보다는 두통 지압법으로 두통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뇌의 기혈순환에 장애가 생겨 뇌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통증을 느끼게 하는 뇌신경에 영향을 주어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교통사고처럼 갑작스런 충격이나 정신적인 쇼크를 받게 되면 두통이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중년 이후에는 신체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체내의 기혈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만들어내기 쉬워 두통 증상이 더 악화 되기도 합니다.

 

 

 

 

두통 지압법

1) 귀윗쪽 머리 부분을 집게손가락으로 천천이 눌러줍니다.

2) 양 손으로 머리를 부드럽게 감싼 다음 좌우 엄지손가락으로 머리 정 중앙 부위를 천천히 눌러줍니다.

3) 팔꿈치가 뻐근한 느낌이 들 정도로 엄지손가락으로 세게 압박했다가 풀어줍니다.

 

* 위 동작을 3~5초간 지압해주며 3회정도 반복해줍니다.

 

 

 

 

두통 없애는법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향수나 담배연기 등 냄새나 진동이 심한 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은 뇌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또, 식사를 거르게 되면 혈당의 급격한 변화가 생겨 두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에 따른 원인을 찾고 머리 쪽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이나 약물, 해독요법을 통해서 급성두통 뿐 아니라 만성두통까지 완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통 지압법이나 두통 없애는법을 시도했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검진 받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