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 편두통 심할때, 한의원치료법

오른쪽 편두통 심할때, 한의원치료법

오른쪽 편두통 심할때, 한의원치료법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것들로 인해 성격이 예민하다는 소리를 듣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가벼운 두통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그 증세가 심하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잠도 제대로 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오른쪽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른쪽 한쪽만 머리가 아픈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일어나는 하나의 증상에 불과한데요. 두통의 원인으로는 뇌종양 등의 머리 내 이상이나 눈, 코, 귀 등의 국소적 질환,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들 수 있지만 실제로 두통을 호소하고 환자의 대부분은 신체적 원인이 없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이런 갖가지 만성두통을 호소하는 질환 중에 대표적인 것이 편두통인데요. 오른쪽이나 왼쪽에서 나타나는 편두통은 일명 월요두통, 월경두통이라고도 불리며 환자는 주기적인 오른쪽,왼쪽에서 나타나는 편측 두통을 호소하며 머리전체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런 두통은 어릴 때부터 나타날 수도 있으나 대부분 20대에 나타납니다.

 

편두통은 그 자체가 생명에 치명적인 위험을 불러 일으키거나 장애를 일으키는 질병은 아니지만 두통으로 인하여 결근, 결석을 하는 일상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편두통 자체는 나이가 들면서 강도가 약해지거나 빈도가 줄어드는 경과를 보이지만 모든 환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편두통 증상으로는 수면과다, 정신적인 스트레스, 감정예민, 식욕 부진, 피로감,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안내해드린 증상들이 꼭 편두통만의 증상은 아니지만 오랜 기간 통증이 지속된다면 왼쪽 머리가 아파요 편두통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 두통한의원에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 증상을 느끼고 있는 경우 규칙적인 식사는 뇌에 유일한 에너지원 포도당을 공급해주는 수단으로 적용되며, 치즈, 초콜릿, 양파 등은 두통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을 겪고 있지만 진통제만 먹고 아픔을 참는 것은 단순히 통증만 없애는 수단이기 때문에 병을 계속 키워나가면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른쪽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두통의 증상별, 부위별, 형태별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 습관성 편두통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통으로 인해 생활이 불편하시거나 두통을 치료받고 싶으신 분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받고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