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갈비뼈 금갔을때,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갈비뼈 금갔을때,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갈비뼈 금갔을때,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가벼운 교통사고도 경우에 따라 부상을 유발할 때가 있습니다. 일례로 뼈에 충격이 가게 되면 금이 가거나 심한 경우 골절이 올 수 있는데요. 대게 뼈에 금 갔을 때 에는 외과에서 깁스를 하는 등의 처치를 받습니다.

 

 

 

 

그런데 만약 뼈에 금이 간 부위가 갈비뼈라면 어떤 처치를 하게 될까요? 사실상 갈비뼈 금갔을때는 몸통에 깁스를 하는 등의 처치가 곤란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통증이나 멍, 붓기 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다행히 내장기관을 상하게 할 정도로 아주 심하지 않은 한 갈비뼈 금갔을때의 치료는 안정을 취하는 선에서 머뭅니다.

 

 

 

 

일반적으로 갈비뼈 금갔을때를 갈비뼈 골절이라고 말합니다. 간혹 사고의 정도가 심해 흉골 및 갈비뼈가 자리를 이탈했다거나 부러짐으로써 폐 등을 상하게 하는 부상이 아니고서는 가벼운 교통사고나 흔한 타박상에 의해 골절될 수 있습니다. 어떤 환자분들은 갈비뼈 금갔을때가 골프나 테니스를 치다 경우 허리를 갑자기 돌리면서라고 상황을 설명하시기도 하는데요. 운동 중에 갑자기 허리를 크게 돌리면 갈비뼈가 순간적으로 금이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갈비뼈에 금갔을때에는 심한 경우가 아니면 그대로 둡니다. 약 4~6주가 지나면 갈비뼈가 정상적으로 붙고 통증이 없어지는데요. 시간이 지남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이 때에는 늑간근 , 전거근 등의 갈비뼈 근육의 건 및 인대의 손상 및 어혈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방치하시면 수개월에서 수년이상을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으실 수 있으니 얼른 치료를 시작 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이정도 기간이면 다른 교통사고후유증들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근육과 인대의 손상을 치료하는 것과 동시에 교통사고로 인해 남아있는 어혈을 제거해주는 치료를 제대로 받으셔야 이후 함께 나타날 수 있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조금이라도 줄이 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갈비뼈 금갔을때 통증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이되는 어혈 제거를 위해 한약처방, 약침, 뜸, 추나요법 등을 병행해 적절한 치료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 여의도 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의료보험과 달리 전부 자동차보험이 지원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를 겪으셨다면 특별한 증상 조금이라도 나타나신다면 미리미리 내방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불편을 조금이라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