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허리통증, 디스크내장증

교통사고 허리통증, 디스크내장증

교통사고 허리통증, 디스크내장증



평소 업으로 용달차를 운전하시는 A씨는 작년 교통사고를 겪습니다. 가벼운 사고였지만 후유증이 무서운 것이 교통사고이고, 꼼꼼히 검사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해서 병원에서 X-ray를 찍어 보았습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아 특별한 치료 없이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A씨는 하루 하루가 지날수록 허리가 아픈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장시간 동안 운전을 해야 하는 업을 가진 A씨는 불편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다시 MRI를 찍어보니 A씨의 교통사고 허리통증은 디스크내장증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이 디스크내장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하는 것이 좋을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별한 원인 없이 교통사고 허리통증이 발생하면 대게는 X-ray촬영을 통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려고 하지만 X-ray 사진상으로는 디스크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지요. 보통 외상을 입은 후 일주일이 경과된 시점에 MRI를 찍어보면 검은색으로 디스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직후의 촬영, 그리고 X-ray촬영만으로는  디스크내장증의 진단이 어려운데요. 이 때문에 교통사고 허리통증을 일시적인 증상이려니 하고 넘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스크내장증은 주로 교통사고로 발생하고 그리고 교통사고 허리통증의 방치로 인해 증세가 심해집니다. 그 외에도 넘어지거나 바르지 않은 자세 등이 디스크내장증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디스크내장증 증상의 특징은 앉아 있기 힘들고 허리를 굽혔을 때 통증이 가중된다는 점입니다. 통증으로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허리를 돌리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만히 누워있는 등 움직임을 최소화했을 때에는 또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 디스크내장증 치료를 미루거나 시작하지 않는다면 디스크내장증이 허리디스크나 퇴행성디스크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라도 교통사고 허리통증이 있으면 방치하지 마시고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허리통증 및 디스크내장증의 원인을 어혈로 진단합니다. 교통사고 후 신체에 가해진 충격과 스트레스가 굳어져 어혈이 되는데요. 이 어혈이 교통사고 허리통증을 발생시킬뿐만아니라 몸의 불균형과 틀어짐을 가져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해 디스크내장증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허리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충분히 기간을 두고 어혈을 풀어주는 치료가 필요한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 어혈을 풀어주기 위해 환자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을 처방해 안으로의 어혈이 해소가 원활해질 수 있는 신체 환경을 만들어 주고, 밖으로는 약침, 추나요법, 뜸, 부황을 통해 교통사고 허리통증 및 디스크내장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집중적으로 풀어주어 치료합니다.

 

이러한 치료의 경우 통증이 발생했을 초기에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경미한 교통사고 허리통증이더라도 방치하면 디스크내장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