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스트레스에 의한 편두통 증상

스트레스에 의한 편두통 증상

스트레스에 의한 편두통 증상


사람이 살아가면서 약간의 스트레스와 긴장은 필요한데요. 그로 인해 한번쯤 두통을 겪어보지 않으신 분은 없으실 텐데요. 두통중에서도 머리 한쪽에서 일어나는 편두통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 유병률에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주로 젊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편두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편두통이 심하면 일반의약품을 복용하기도 하지만, 약에 거부감이 있다면 잠을 자거나 자신만의 대증요법을 하거나 그냥 참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의 빈도가 드물거나 강도가 약할 때는 다행히 큰 문제가 없지만 두통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편두통으로 인해 하던 일을 멈춰야 할 정도라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냥 띵하다, 깨질 듯 아프다, 어지러우면서 아프다, 속이 울렁거리며 아프다, 눈이 빠질 것 같다, 귀나 치아까지 아프다 등 두통으로 일어나는 고통을 호소하는 방식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편두통이 일어나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우선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함이 급선무인데요. 두통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이 일어나는 원인으로 먼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의 구조적 이상에 의한 것과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나타나는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신경이 아주 예민한 사람이 스트레스나 과로를 심하게 할 때 많이 나타나는데, 관자놀이에 발생한 통증은 몸이 허약할 때 생기며 머리 전체가 팽창되듯이 아픈 경우는 기(氣)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올라서 생깁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며, 두통의 증상별, 부위별, 형태별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 습관성두통도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두통으로 고통받고 계시는 분은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받고 건강한 일상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