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해결! 쾌변방법은?

변비해결! 쾌변방법은?

변비해결! 쾌변방법은?

 

몸매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한가지 음식을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식사량을 줄여 장운동을 하는 횟수가 줄어들 경우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요.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배변을 억지 참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심리적인 원인 때문에 생기기도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변비가 있는 분들의 쾌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변비의 치료는 생활습관과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병행하여 해결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변비를 대변비결, 대변불통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변비는 복통, 복부팽만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배변 후 불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가 나타나는 원인으로 실증과 허증으로나누고 있습니다. 실증은 대장에 열이 차 있거나 기운이 막혀서 발생하거나, 대장이차가워서 발생하는 경우로 나누고 있고, 허증인 경우에는 대장의 기운이 부족하거나 진액, 혈액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로 나누어 치료에 적용해 변비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쾌변방법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가 심할 경우에는 먼저 몸 내부의 균형부터 살피고 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도록 하고 기혈순환을 돕기 위한 침치료도 병행하여 변비를 해결하고 쾌변을 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변비가 있어서 쾌변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우선 식습관을 개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송 통해 많이 알고 계시는 고구마, 사과, 당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쾌변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변비로 치료를 받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여의도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