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갑자기 배가 아플때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

갑자기 배가 아플때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

갑자기 배가 아플때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

 

 

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를 유연하게 푸는 것이 병을 예방하는데 좋은데요. 스트레스를 잘 해결하지 못해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갑자기 배가 아플때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에 민감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증상의 종류에 따라 변비, 설사, 변비와 설사의 교차되며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증상들의 공통점은 급한 일이 생기거나 긴장하게 되는 경우, 갑자기 배가 아플때가 있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화장실에 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원하게 볼일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화장실에 오래 머물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최대한 경감시키는 것이 가장 주요한 해결책이지만, 식이요법과 더불어 아래의 안마 동작으로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정한 질환은 없고 복통이나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설사 혹은 변비 등이나 갑자기 배가 아플때와 같은 배변장애 증상을 나타내며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전형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앞서 설명드렸던 복통과 배변에 대한 장애입니다. 복통이 심하게 있었더라도 배변 후에는 호전되는 특징을 보이고, 점액질 변, 복부팽만과 트림이 잦아지고, 방귀, 전신 피로, 두통, 불면증, 어깨 결림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수개월에서 수년동안 계속 된다고 해도 몸 상태에 별다른 영향은 미치지 않는 것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특징입니다. 이런 예민해진 장을 안정시키기 위해서 맵고 짠 음식을 자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기능성장애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대장기능을 강화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장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여건이 좋지 않더라도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있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갑자기 배가 아플때 화장실만 들락날락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