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탈출, 변비에 좋은 음식_ 변비치료 한의원

변비탈출, 변비에 좋은 음식_ 변비치료 한의원

변비탈출, 변비에 좋은 음식_ 변비치료 한의원

 

 

건강한 배변활동은 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신체의 조건이 될텐데요. 심각한 변비로 인해 체내 유해물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심각한 피부트러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배변 횟수가 1주일에 3회 이하이거나 변색이 검고 딱딱하며 굵은 경우 변비로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변비치료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배변 습관을 갖는 것이 변비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거친 잡곡, 뿌리 채소 등에 함유된 불용성 섬유소는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서 대변의 무게를 증가시키며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킵니다.

 

 

 


 

과일, 오트밀 등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소는 결장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어 대변 중의 미생물 무게를 증가합니다. 권장되는 식이섬유소의 양은 1,000kcal 당 14g정도로 하루에 성인 여성은 25g, 성인 남성 은 38g 정도를 필요로 한다. 섬유소 섭취가 갑자기 증가하면 복부 불편과 팽만, 가스,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약 2주간에 걸쳐 서서히 증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하게 수분을 섭취하면 배변하기 쉬운 부드러운 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에 1.5~2L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며 물, 주스 등 다양한 형태로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 바나나 등에 많이 들어있는 탄닌 성분은 수렴작용이 있으므로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우유 및 발효 유제품이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비치료 한의원과 함께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께 장 해독으로 무력해진 장을 깨워드리며, 침, 뜸, 유산균, 한약 등을 이용하여 대장의 배변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근본적인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변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변비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