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두통과 근육통 있다면 냉방병 의심

두통과 근육통 있다면 냉방병 의심

두통과 근육통 있다면 냉방병 의심


 

두통을 호소하며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 과도한 냉방기구 사용으로 인해 실내온도와 실외 온도의 차이로 냉방병에 의해 두통이 생기셔서 내원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근육통이 있고 두통도 함께 있다면 냉방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의 원인에 따라 명치 아래의 통증과 함께 찾아오는 소화기장애로 인한 두통, 화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오르면서 머리를 압박하는 스트레스성 두통, 평상시에는 멀쩡하다 생리 때, 배란일 때 특징적으로 발생하는 두통 등이 있습니다.

 
동의보감 두통편의 대부분에서 궐(蕨)두통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며, 여기서 궐의 뜻은 막힌다는 의미인데요. 여러 원인으로 머리의 기 순환에 막힘이 생겨서 두통이 발병되며, 치료는 그 원인을 찾아서 막힌 것을 풀어주면 두통이 해소되게 됩니다.

 

 


 

두통은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원인 치료를 하지 않고 그때그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수십 년씩 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가 의외로 많으며,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두통이 일어나는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여름철에 일어나는 두통의 원인으로는 냉방병으로 실내가 추울 경우 긴소매의 덧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이나 냉방병 등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오셔서 원인에 맞는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