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긴장으로 인한 두통, 긴장성두통

긴장으로 인한 두통, 긴장성두통

긴장으로 인한 두통, 긴장성두통

 

 

 

두통은 사실상 모든 사람에게 한 두번씩 일어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인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은 불안이나 긴장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나타 날수 있는 것이기에 특별한 이유가 없을 때에도 통증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로 일어날 수 있는 두통에 관해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체로 두통은 감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두통, 음식을 급하게 먹어 체한 후 발생하는 두통, 숙취로 인한 두통,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생기는 두통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이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불편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통제 복용으로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두통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구조적 이상과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구조적 이상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에 의한 것 이며, 기능적 이상은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두통은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주범을 꼽히고 있는데요. 스트레스 두통은 화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오르면서 머리를 압박하여 발생하며, 편두통이나 뒷머리 통증 두통이 많이 발생하며, 얼굴이 붉어지거나 안구충혈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많이 발생하는 편두통은 머리 왼쪽이나 오른쪽 같이 한쪽에만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편두통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3배정도 많이 발생하며, 편두통은 중등도 이상의 강도를 보이기 때문에 70% 이상은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에 걸쳐 반복되 만성적인 두통이 되었을 경우에는 두통에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두통의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순간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통제만 복용하는 것은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직장인들의 두통은 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에서 자세를 바르게 하고 목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두통 치료에 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침, 약물 해독요법 등을 이용해 치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