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편두통한의원 스트레스 해소

편두통한의원 스트레스 해소

편두통한의원 스트레스 해소

 


냉방병으로 인해 소화불량과 무기력증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것과 더불어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통은 특별한 원인이 없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데요. 편두통한의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으로 찾으시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머리 왼쪽이나 오른쪽 같이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뜻하는데요. 편두통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 유병률에 많은 차이가 있으며, 조사에 따르면 편두통의 유병률은 6% 정도로 추산되고 남성보다 여성에게 3배 정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편두통은 중등도 이상의 강도를 보이기 때문에 70% 이상은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고 합니다.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이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불편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통제 복용으로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두통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내어 뿌리부터 치료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구조적 이상과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구조적 이상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에 의한 것 이며, 기능적 이상은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되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만성두통인 경우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으며, 한두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데도 편두통의 원인치료를 하지 않고 그때그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수십 년씩 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가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워 나가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두통의 증상별, 부위별, 형태별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등의 치료방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뿐만 아니라 아주 오래된 만성 습관성두통도 충분히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두통은 스트레스 해소, 수면조절, 운동요법 등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데요. 편두통한의원에서는 두통의 증상, 부위, 형태 분류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제거와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면 급성두통은 물론, 아주 오래된 만성두통도 충분히 치료 할 수 있다. 스트레스 두통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편두통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