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름철에도 안심할 수 없는 안구건조증

여름철에도 안심할 수 없는 안구건조증

여름철에도 안심할 수 없는 안구건조증

 

 

비가 많이 오고 습한 날씨라고 해서 안구건조증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는데요. 그 이유는 안구건조증은 눈을 많이 사용하는 생활습관에서 비롯한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여름철에는 기력이 나빠질 수도 있고, 미용을 위해 렌즈 착용이 잦아지거나 활동이 많아서 눈을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름철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 주의해야 할 것이 강한 자외선인데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좋지 않듯이 눈 또한 장시간 노출된 자외선은 좋지 않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선글라스나 안경 등을 착용하여 눈의 수분이 빼앗기는 것과 먼지와 자외선 등으로 부터 안구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과 콕콕 쑤시는 느낌을 호소하시는데요. 쉽게 눈이 피로하여 잘 뜰 수가 없거나 눈을 감고 있으면 편하지만 눈을 뜨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겨울철 외출 시 찬 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흘러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한 경우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도 있고, 환자분에 따라 여러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도 있고 한가지 증상으로 찾는 분도 있습니다. 외관 상 눈이 약간 충혈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은 몸에서 눈물을 적게 생성하는 것입니다. 완치는 어렵지만 염증 반응을 가라앉히기 위한 여러 가지 치료법 중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건성안이 아주 심할 경우에는 각막이 말라 시력이 심하게 저하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의심되면 장기간의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기 사용, 독서 등을 피하고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자극을 줄이기 위한 안경을 착용하거나 실내에서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멀리하고 가습기를 틀어놓는 등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의 중요한 것은 눈의 근본적인 건강을 되찾는 일입니다. 안구건조증 증세를 보일 때에는 정확한 원인과 치료를 통해 증상을 빠르게 완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계속 방치하게 되면 충혈과 시력장애 등을 격을 수 있기 때문에 여의도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안구건조증에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