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에어컨과 안구건조증

여의도한의원, 에어컨과 안구건조증

여의도한의원, 에어컨과 안구건조증

 


에어컨 바람으로 현대인의 눈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과 더불어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건조한 실내공기가 눈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여의도 한의원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환자분들은 장시간 건조한 바람에 노출되면 증상이 악화되어 심한 경우 각막궤양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은 세균감염과 각막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이나 콕콕 쑤시는 느낌을 호소하시는데요. 눈이 쉽게 피로해 지고, 눈을 감고 있으면 편안하지만 다시 쓰면 증상이 심해지며, 겨울철의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흐르는 증상 등이 나타 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에는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눈 뜨기가 힘들거나 눈은 떴지만 눈이 뻑뻑한 느낌이 있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할 필요가 있는데요. 눈물증발을 유발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한곳을 집중해서 보면 평소와 달리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들면서 각막의 마른 상태를 지속하게 돼 상처와 염증이 생겨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습기와 환기를 통해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거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 눈물 막이 형성되도록 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우리의 눈은 신체 부위 중에 가장 예민한 부분이고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휴식을 취할 때는 눈을 감고 있도록 하고, 눈을 마사지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본 안구건조증은 단순이 눈이 뻑뻑하다고 방치하게 되면 눈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하고 불편을 느끼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방하셔서 정성을 다하는 편안한 치료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