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화장실을 자주가요 과민성대장증후군

화장실을 자주가요 과민성대장증후군

화장실을 자주가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현대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매년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구체적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규칙한 식생활과 각종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며칠 전 방문한 a씨는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화장실을 자주 가기 때문에 일상이 지장이 있다고 호소 하셨으며, 아랫배가 살살 아프고 바쁘거나 신경 쓸 때 증상이 심해진다고 호소하셨습니다.

 

 

화장실을 자주가요, 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요, 신경 쓰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가 아파요, 속이 더부룩한 해요 라고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신경성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복통, 복부불쾌감, 팽만감, 주기적인 변비나 설사, 배변장애 등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만약 일상생활에서 변비나 설사가 지속되고 늘 배가 더부룩하고 명치 부근이 답답하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한 자신의 증상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고 신경을 쓰게 되면 자율신경불안으로 증상이 점차 더 심해지게 됩니다.

 

장 자체가 예민해서 생기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기본적으로 장 기능이 강화되면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요건이 조금 나빠지더라도 장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에 따른 스트레스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자극적인 음식, 과식, 섬유소가 작은 음식, 술, 커피 등과 같은 기호식품 등은 장의 리듬을 깨뜨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잘 유발한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며,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실을 자주가요라고 호소하고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침, 뜸, 장 해독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장의 이상증상과 기능을 강화시키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