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배가 빵빵해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배가 빵빵해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배가 빵빵해요

 

최근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스트레스 요인이 많아지면서 뚜렷한 원인 없이 소화기 질환, 두통 등 몸의 이상증세를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현대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매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가 빵빵해요라고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위해 여의도한의원과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반복적인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복부에 나타나거나 명치에 나타나는 복통이며, 묵직한 통증, 가스로 인해 팽창해 나타나는 통증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도 화장실을 가는 경우, 술만 먹고 나면 하루 종일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경우, 항상 아랫배가 묵직하고 더부룩한 경우, 가스가 가득 찬 것 같은 경우에 속하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설명할 수 있는 기전들에는 내장과민성, 장내염증, 위장관 운동성의 변화, 음식 알레르기, 위장관 팽창도 감소 등이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는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증상에 따라 크게 변비, 설사, 가스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변비와 설사 증세가 번갈아 나타나는 변비·설사형도 있으며, 가스형의 경우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잦은 방귀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며, 복부팽창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예민한 장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정서적 안정 및 식이조절이 필요한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찬 음식, 자극적인 음식, 등은 장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며, 평소보다 장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따뜻한 음료나 차를 마면 통증이 완화되고 대변도 안정되게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에서 일어나는 기능성 장애로 대장자체가 예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뜸, 장 해독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장의 이상증상의 치료와 장 기능강화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과 배가 빵빵해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그 증상이 고통스러우며, 수년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면 더 이상 방치하시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서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치료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