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_ 여의도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_ 여의도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_ 여의도 한의원

 

여의도 한의원입니다.
만성적인 복통, 변비, 통증이 없는 간헐적인 설사, 배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느낌,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들을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하며,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으로 남성에 비해 여성이 두 배 정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만 먹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경우, 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변기에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 신경 쓰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가 아픈 경우, 식사 후 트림이 나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에 속하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신경성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는 원인이 되는 심리적 불안과 갈등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환자 스스로가 병을 잘 이해하고 대장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편안한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적당한 운동과 휴식을 취하는 것도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예민한 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정서적 안정 및 식이조절을 해야 하는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찬 음식, 자극적인 음식, 술, 담배 등은 장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평소보다 대장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따뜻한 음료나 차를 마시고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통증이 완화되고 대변도 안정됩니다.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으며, 채소는 열무, 무, 배추와 같은 거친 것이 좋으며, 과일은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시 잡곡밥을 먹도록 하며, 우유나 육류는 지방분이 적은 것을 선택하고 육류의 경우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에서 일어나는 기능성 장애로 대장자체가 예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장 기능이 강화되면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요건이 조금 나빠지더라도 장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장 기능을 개선시키는 여러 가지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특히 침, 뜸, 장 해독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장의 이상 증상의 치료와 장 기능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그 증상이 고통스러우며, 수년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로 걷기는 장 운동을 활성화 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산책, 조깅 등이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에서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치료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