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배변장애 치료 [여의도 해독 한의원]

배변장애 치료 [여의도 해독 한의원]

배변장애 치료 [여의도 해독 한의원]

 

여의도 해독 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배변장애,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비롯한 변비, 설사, 소화불량 등의 배변장애를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소화질환 중 하나로 소화기 환자의 70%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여의도 해독 한의원과 함께 배변장애 치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가득 찬 것 같은 증상, 항상 아랫배가 묵직하고 더부룩한 증상, 술 먹은 뒤 하루 종일 화장실을 가는 증상, 조금만 신경 써도 화장실을 가야 하는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대부분 배변장애, 과민성대장증후군인 경우인데요.

 

배변장애는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배가 살살 아프거나 거북하며,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화장실을 다녀오면 조금 나아지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깔끔하지 않거나 가스로 배가 더부룩한 증상은 잘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 찬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악화되며, 변비와 설사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배변장애는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증상이 고통스러우면 길게는 수년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변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우선되어야 하는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자극적인 음식, 술, 담배 등은 장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며, 찬 음식이나 음료는 특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느끼고 있다면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배를 따뜻하게 찜질해주면 통증이 완화시켜주며, 꾸준한 운동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아침에 일어나기 직전 배를 자극해주면 장의 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도 치료할 수 있는데요. 김,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 곡류, 사과, 알로에, 당근 등의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으며, 섬유소는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배변장애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의도 해독 한의원에서는 대장자체가 예민해서 생기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기본적으로 장 기능이 강화되면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요건이 조금 나빠지더라도 장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렸듯이 배변장애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며,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도 해독 한의원에서는 침, 뜸, 장 해독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장의 이상증상과 기능을 강화하는 치료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변장애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의도 해독 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