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건조증/안구건조증 치료 _ 여의도한의원

눈건조증/안구건조증 치료 _ 여의도한의원

눈건조증/안구건조증 치료 _ 여의도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 외출 후 충혈과 이물감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눈건조증은 안구 표면이 손상되거나 눈이 시리고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 등을 느끼는 안구질환을 말하며, 심한 경우에는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흐르거나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균이나 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면역기능과 윤활유 역할을 하는 얇은 눈물층에 쌓여 있으며, 눈물층을 구성하는 성분 중 어느 하나라도 이상이 생길 경우 눈이 따갑거나 충혈이 되어 이물감, 통증을 느끼는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최근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 사용으로 화면에 너무 집중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눈 깜빡임이 줄어들고 피로가 쌓이면서 눈이 건조하게 되어 눈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철에는 난방을 많이 하고 환기가 잘되지 않는 실내생활을 오래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요. 컴퓨터 사용이 많거나 자세가 불량하여 생기는 거북목증후군도 눈건조증을 악화시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습기, 젖은 빨래, 식물을 이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며, 실외와의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건조증이 심한 경우 시린 증상으로 눈물이 많이 나기 때문에 외출전 인공눈물을 점안하고 안경을 착용하여 바람이 직접 닿지 않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짙은 화장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의 전자기기 사용은 줄이는 것이 좋으며, 컴퓨터 화면의 높이를 낮추면 눈이 노출되는 면적을 줄일 수 있고 자주 먼 곳을 바라보면 가까운 곳을 보기 위해 눈에 들어갔던 힘이 풀리기 때문에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눈건조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 아몬드 등이 있는데요. 당근은 항산화제인 베카로틴이 풍부하며, 비타민A는 눈의 망막과 다른 부분을 보다 원활하게 작용하는데 도움 줍니다. 아몬드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으며, 눈의 노화를 더디게 하므로 28g만 섭취하여도 성인에게 필요한 비타민의 절반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의 점안으로도 충분한 치료가 되지 못하는데요.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눈물 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하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눈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약침, 침, 뜸 및 기타 눈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뻑뻑한 느낌으로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뿌옇거나 이물감, 따가움, 눈부심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초기의 눈건조증은 인공눈물의 점약으로도 호전될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한 후 근본적인 치료로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